내 생활

[스크랩] 1종,2종 보통면허...

한네임 2007. 3. 16. 11:28

좌석조절, 기어2단 사이드풀고 출발준비 - 삑소리함게 좌측깜빡이넣고 출발 - 삑소리와 함께 깜빡이 끔 - 행단보도앞 정지선앞 정차, 3초후 출발 - 경사로, 출발시 클러치때면서 1,2,3을 세면서 브레이크->악셀 - 굴절 - 교차로 - S -교차로 - T - 교차로, 5미터전에 깜빡이 - 철도 앞 정차, 3초후출발 - 최하20표지부터가속 - 하얀선통과 직후 기어3단 - 한번이라도 20넘기면 바로 브레이크, 2단기어 - 표지판, 도로면하얀표시통과 - 평행주차 - 우측깜빡이, 5미터전에 깜빡이 - 종료.

 

굴절 1종은 어깨와 꺽이는 노란선... 2종은 차체앞과 경계석 또는 사이드미러가 꺽이는 노란선...

곡선은 물꼭지와 연석맞추기 또는 감각...

방향전환은 어깨와 노란선꺽이는점 핸들 반바퀴. 앞바퀴와 30센티가깝게 정지. 2종은 좌측사이드미러중간과 모서리가 일치할때까지.

평행주차는 후진때 좌측뒷바퀴가 도로차선안쪽으로 들어올때까지 후진.

 

정지선은 1종은 우측볼록거울에서 정지선두께만큼.  2종은 차체앞이 횡단보도 반을 가릴때? 철도첫번째선로를 가릴때? 다사이드미러보고...?

 

그냥 한번 메모삼아 적어봅니다.

 

참고; * 연석-도로변에 세워놓은 시멘트블록(노랑까망), 검지선(까만 접촉센서), 노란선.

 

* 앞유리하단물꼭지등과 연석따위를 맞추는 이유는 S코스에서 돌아갈때 그렇게 맞춰놓으면 그쪽 앞바퀴가 돌아가는 위치, 범퍼가 돌아가는 위치가 적당하기때문인듯.

 

* 2종보통에서 정지선과 범퍼를 맞추는 요령도 천천히 서행하면서 정지선이 차체앞에서 아래로 사라지면서 가상으로 앞유리하단부위, 사이드미러와 같이하는 부위가 적당할듯.

 

* T코스에서 우측핸들반바퀴로 앞노란선가까이 갈때의 감각이 2종일때 좌측사이드미러와 코너부분? 또는 앞유리하단부와 견줘봐야할듯. 아니면 직접 고개를 내밀어 좌측앞바퀴가 노란선 30cm가까이있는것을 봐야할듯.

 

* 2종보통은 기어변속구간에서 변속하지않고 20만 한번 넘기면 됨.

 

* 경사로에서 정지후 1단출발해서 고개넘으면 2단으로 변경할수 있음.

 

*1종대형, 트레일러,레커는 범퍼 - 나 - 앞바퀴...  2종보통은 범퍼-앞바퀴-나... 직진일때, 회전하며 돌아갈때에 내몸을 따라가는 대형앞바퀴, 앞범퍼를 따라가는 2종보통 앞바퀴...

출처 : 맘편한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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